교육

[SeSAC] (용산1기)풀스택 웹 융합 개발자 양성 과정 시험 및 면접 후기

YaluStar 2022. 11. 20. 01:44

안녕하세요.

취직 이후 블로그 접다가 다시 쓰려니 먼가 색다른 느낌이네요.

 

보안 회사 다니다가 먼가 아니다 싶어서 퇴사하고 개발 쪽으로 바꾸려고 하는데

막상 퇴사하고 혼자 공부하려니 잘 되지도 않고...

 

여기저기 알아보던 중에 '새싹(청년취업사관학교) 개발자 양성 과정' 알게 되어

교육을 들으면서 준비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딱 들어서 지원했다.

*(용산1기)풀스택 웹 융합 개발자 양성 과정*

 

수강대상

  • 만 15세 이상의 서울 지역 거주자 (추후 등본 확인 필수)
  • 개발과 학습에 대한 의지가 있는 분
  • 개발자로 취업 또는 창업을 하고자 하는 분

      * 모든 자격은 수강 신청일 기준

< 모집 인원 >
27명

< 모집 일정 >
서류접수 기간: 2022.09.16 ~ 10.14(금) 23:59
서류평가 합격자 발표: 2022.10.15(토) 18:00

사전교육 기간: 2022.10.15 ~ 10.16(일) 23:59
※ 서류평가 합격자에게 사전교육 안내 문자 발송
※ 해당 기간 동안 일부 코딩온 온라인 컨텐츠를 수강할 수 있으며 교육 참여 기록은 추후 면접 과정에 사용될 수 있음

레벨테스트: 2022.10.17 ~ 10.18(화)
※ 서류평가 합격자에게 레벨테스트 일정 및 온/오프라인 여부 안내 문자 발송
레벨테스트 합격자 발표: 2022.10.19(수) 18:00

면접: 2022.10.20 ~ 10.22(토)
최종 합격자 발표: 2022.10.23(일) 18:00

< 선발 기준 >
지원 동기 및 참여 의지, 취업 의지 중점적 평가

 ------------------------------------------------------------------------

  

새싹(청년취업사관학교) (용산1기)풀스택 웹 융합 개발자 양성 과정 지원하고

결과만 기다리다가 다행히 서류 평가는 합격했다고 문자가 왔다 ㅎㅎ

솔직히 지원했을 때 포트폴리오 수정하고 하느라 마감시간 5분 전에 제출하고 나서

나중에 포트폴리오에 오타 있는 거 보고 망했구나 했는데 정말 다행이었다 ㅜㅜ

 

1차 서류 합격 후  레벨 테스트를 봐야 하는데

레벨 테스트 전에 사전교육 링크를 따로 주셔서 들어가서 보니

html, css, javascript 의 기초 문법? 같은 강의가 있어서 들어봤는데

처음 듣는 사람이라면 나름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다.

 

레벨 테스트는 ZOOM 이용해서 온라인으로 카메라 키고 시험을 봤는데

난이도는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다고 생각은 하는데 시간이 조금 부족했었다.

난이도는 사전 교육을 제대로 들었으면 쉽게 할 수 있는 정도의 난이도라서 크게 문제는 없었다.

 

레벨 테스트는 웬만한 거는 다 풀어서 결과 기다리다 보니 바로 합격했다는 문자를 받았다 ㅎㅎ

마지막 면접만 남았는데

오랜만에 면접 준비를 하려니 머릿속이 백지가 되는 느낌...

 

일단 기본적인 자기소개, 지원동기, 새싹인 이유, 개발자 선택 이유 같은 간단한 것만 일단 준비를 하고 면접을 본 거 같다.

면접도 ZOOM으로 온라인으로 했는데, 3(지원자) : 1 방식으로 면접을 봤다.

 

나중에 다른 수강생한테 들어보니 면접관마다 방식이 조금 달랐다고는 하는데

내가 면접 보신 분은 압박면접까지는 아니어서 다행이라고 생각이 든다.

경쟁률도 물어보고 싶었는데 그 당시에는 생각이 안 나서 못 물어보고

회사 다니다가 교육을 듣으려고 하는 거다 보니 나이가 조금 신경 쓰여서 지원자 중에 많은 편인지 물어봤지만

보통 정도라고 해서 일단 안심은 놓이긴 했다.

정작 면접 때는 헛소리만 늘어놓은 거 같아서 걱정이 되기는 했지만 이미 지난 일이니 머....

 

면접보고 이번 주 일요일에 결과 나온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는데

결과가 지연되었다고 해서 조금 더 기다리게 되긴 했다.

 

다행히도 면접까지 무사히 합격했다고 문자가 와서 앞으로 교육 듣고 개발자로 전직하는 거를 준비하면 될 것 같다.

 

당분간은 교육으로 배운 내용들에 대해서 블로그에 업로드를 하게 될 거 같은데 음...

잘될지 아직 모르겠다 ㅎㅎㅎ

 

다음 글에서는 캠퍼스 사진을 몇 장 찍은 게 있어서 이벤트 참여할 겸 그것도 올려보려고 한다 ㅎㅎ

 

반응형